암내 없애는 법 3가지와 암내 나는 이유

최근에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옷을 두껍게 입는 경우가 많아졌죠? 밖에서 따뜻하게 옷을 입었다가 실내에서 옷을 벗었는데 암내가 난다면…? 아마 엄청 민망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암내 없애는 법 3가지를 소개하고 암내가 나는 이유를 한번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겨드랑이 암내 제거 방법의 섬네일이미지입니다.

 

겨드랑이 암내의 이유

 

암내의 원인

암내는 일반적으로 겨드랑이에서 시큼하고 꼬릿한 냄새가 아는 악취를 이야기합니다. 다른 말로 액취증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액취증은 피부의 아포크린선이라는 곳에서 분비되는 땀이 바로 암내의 원인이 되는 것이에요.

 

외국인의 암내가 다른 이유

외국인들에게서 나는 암내는 우리나라 사람들과는 약간 다른 냄새가 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유전자가 다르기 때문이에요. 바로 땀샘인 아포크린이 더 많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더욱 냄새가 많이 나게 됩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한국사람들은 땀샘이 가장 없는 유전자를 갖고 있는 민족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암내가 적은 유전자라고 하네요. 그러니까 우리의 입장에서는 외국인들에게서 나는 냄새가 더욱 심하게 다가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겨드랑이 암내 제거를 위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일상생활 속 암내 없애는 법 3가지

 

1.샤워 자주하기

암내의 원인은 땀에 의한 것이죠? 그래서 샤워를 틈틈히 하면서 청결을 유지하면 암내의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샤워를 밖에서 하기에는 어렵겠죠? 그래서 물티슈를 사용해서 시간이 가능할 때마다 화장실 등에서 겨드랑이 땀을 잘 닦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세균 증식이나 냄새를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어서 좋겠네요.

 

2.넉넉한 옷으로 통풍 신경쓰기

땀과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일부러 겹겹이 옷을 두껍게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암내를 더욱 심하게 만들수도 있다는 사실! 오히려 꽉 끼는 옷을 입기보다는 헐렁한 옷을 입고 통풍에 신경을 쓴다면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옷을 자주 갈아입고 세탁을 자주해서 냄새 제거에 신경을 쓰는 것을 추천드려요..!

 

3.채소, 과일 등을 많이 먹기

암내의 원인은 땀이 직접적으로 나는 것이겠지만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안 좋은 경우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지방이 많고 자극적인 고기 종류의 음식보다는 채소나 과일을 많이 먹고 암내를 없애보는 것을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카페인이나 술, 마늘, 양파와 같이 냄새를 유발하는 음식을 멀리하고, 녹차도 피부의 모공을 막고 땀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겨드랑이의 암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녹차 티백을 따뜻한 물에 담구고 차갑게 말려서 겨드랑이의 아래에 놓아주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암내 없애는 방법과 암내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에도 암내가 문제지만 겨울에도 두꺼운 옷을 입었다가 벗었다 할 때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닌데요, 잘 준비하셔서 암내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길 바랍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도움을 주었나요?

하트 개수를 정해주세요!

평균 점 4 / 5. 투표 수: 32

처음으로 게시물을 평가해주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을 할 수 없습니다.